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업무하다보면 택배 보내는 일이 많죠. 저희 회사에서는 로젠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몇십건씩 택배 보낼일이 있는 회사는 아니고, 하루에 2~4건 정도가 평균인 것 같아요. 아예 없을 때도 있고요.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은 수기송장을 받아서 써왔었는데요.
담당 지점에서 앞으로 수기송장 사용 안되고, 전산송장으로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면서
아래와 같은 송장뭉치들을 받았습니다.
폼텍처럼 뒤에 스티커 재질로 되어 있고, A4 1장 사이즈에 3건의 송장을 동시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1장 출력하면 나머지 2장에 대해서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에요 (아까워요 ㅠㅠ)
장점은 택배송장 출력기계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기존에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복합기(레이저만 프린터만된다고 해요)로 송장용지를 넣어서 출력할 수 있어요 (폼텍처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도 사용방법을 기록용으로 남길겸, 사용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따라하시면 엄청 쉽습니다^^
단, 먼저 담당 영업소 또는 지점에서 아이디 비밀번호로를 부여 받으셔야해요!
1. 로젠택배 사이트 접속
https://www.ilogen.com/web/enterprise
2. 상단 기업택배 클릭
wLOGEN 다운로드 클릭하여 설치 하세요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 같아요)
3. 바탕화면에 로젠택배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어요
4.
1)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하세요
2) 전체메뉴 -> 주문등록/출력[단건]
3) 수하인 정보 (받으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상단의 "저장"을 눌러주세요
5.
1) 배송정보를 입력하시고 저장하기를 누르셨다면, 아래에 송장정보가 전산에 입력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정보 한번더 확인하신후, 체크박스 선택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에 운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6.
1) 프린터 정보가 뜰텐데요, 레이저프린터 선택하시고 운송장종류는 레이져(C)로 선택해주세요
2) 그리고, 출력위치 "상단, 중간, 하단" 중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7.
이제 끝~ 출력된 용지는 아래와 같이 나온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기서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소득 청년월세 지원 총정리 / 최대 연240만원 (0) | 2022.04.21 |
---|---|
임금명세서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사용방법 따라하기 (0) | 2022.04.07 |
연휴없는 4월, 월요병 극복방법 4가지 (0) | 2022.04.04 |
소비기한 유통기한 표시제 알아보기 (0) | 2022.04.04 |
자동차 정기 검사 지연 과태료 상향!? (0) | 2022.04.01 |
댓글